인생을 살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그 어려움은 대부분 돈에 대한 문제이며 돈을 빌리기 위해서 얼굴에 철판을 깔고 주위사람들에게 돈을 구하러 다니기도 하죠.



하지만 본인의 평소 행실이 좋지 못하다면 돈을 쉽게 빌릴 수는 없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돈을 빌려주는 은행이라는 곳이 존재하며 은행외에도 돈을 빌려주는 업체들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소액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은 어디이며 소액의 기준은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인터넷에서 돈을 빌리기 전 알아야 하는 내용


우선 인터넷에서 돈을 빌리기 위해서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것은 자신의 신용등급 상태입니다. 현재 상태가 3등급 이상으로 문제 없다면 상관없지만 6등급 이하인 경우 돈을 빌리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현재 직업상태입니다. 직장은 다니고 있는지 연소득은 얼마나 되는지 를 파악하셔야 하는데 신용등급은 잘 모르기 때문에 일정기관을 통하여 알아보실 수 있지만 연소득이나 직업상태는 자신이 더 잘 알기 때문에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죠?


마지막 세번째로는 현재 빚이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은행에서 빚을 지고 있는 경우 1금융권쪽에서 돈을 빌릴 수가 없는 경우도 있으며 카드빚을 지고 있어서 연체중이라면 워크아웃을 통해 해당 빚을 해결하지 않는 한 돈을 빌리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소액의 기준 


돈을 빌리는데 있어서 소액의 기준은 얼마인지 아세요? 업계에서는 300만원이하를 소액으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의 상한선을 300만원으로 놓고 그 이하로 돈을 빌리는 경우 무서류로도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300만원보다 돈이 더 필요한 경우 추가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액으로 돈을 빌리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얼마인지도 중요한데요 오늘 당장 돈이 필요하다 싶은 경우에는 1금융권 및 2금융권에서는 아마 돈을 빌리는 것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한 경우라면 1금융권에서도 일반신용상품을 이용하여 낮은 이자로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는 1금융권은 포기하는수밖에는 없게 되겠죠.


가장 중요한건 어찌되었든 돈을 빌리게 되면 신용등급의 하락이 발생하게 되는데 1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 것은 최대 2등급 이하로는 떨어질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즉 2등급인 사람이 신용상품으로 돈을 빌려봐야 최대 4등급으로밖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말이죠. 저도 아파트를 구매하기 위해 돈을 빌렸는데 3등급에서 4등급이 되었지만 꾸준히 상환한 결과 오히려 등급이 상승하여 현재는 2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류없이 인터넷으로 소액의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을 각각 금융권별로 한군데씩만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금융권 - 위비모바일


우리은행에서 만든 위비모바일상품은 신용등급이 7등급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한데요 모바일로만 상품신청이 가능한 이 서비스는 최저 연5.75%부터 최대 9.55%까지의 낮은 이자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2금융권 - SBI저축은행 사이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는 신용등급에 따른 고정이자를 적용하고 있는데 6.9%부터 13.5%까지의 높지도 낮지도 않은 이자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한 이 상품은 6등급까지의 사람들이 이용이 가능한데 최소 50만원부터 최대3천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하며 1금융권의 접근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금융권 - 웰컴론 단박상품


한때 엄청나게 광고를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역시 서류가 필요없으며 범용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최대 300만원까지 돈을 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 종류의 업체중에 가장 이자가 높으며 최대 27.9%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는 이자를 적용받게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소액상품 관련하여 가능한 곳 몇군데와 함께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돈을 빌릴 때는 갚을 수 있다고 확신이 들 때만 빌리는 것이 원칙이며 원금상환과 이자납부에 유의하시어 신용불량자가 되지 마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