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것으로서 직장인이 아니라면 아무리 현금영수증을 모아도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가족들은 아버지나 어머니 또는 직장을 다니는 분들에게 현금영수증을 몰아주곤 하죠.



카드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없이 진행이 되지만 카드가 없다면 직접 현금영수증을 등록하여 발급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쉽게 진행해보기 위한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이용하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현금영수증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을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한 시기가 꽤 되었으니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으리라 봅니다. 이 글의 제목이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이지만 실제 홈택스에서 하는 작업은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한 작업은 아니고 발급받기 위한 작업입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의 조회/발급란으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하단으로 가보시면 현금영수증 란이 존재하는데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의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진행 후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며 휴대전화번호 및 각종 카드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이곳을 통하여 자신의 카드를 입력하여 현금영수증 발급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예를들면 지하철 정기권 또는 팝카드 같은 선불식 충전카드 같은 경우 반드시 등록을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 진행을 하셔야 나중에 제대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이 나오고 카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현재 카드를 발급해주는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를 쓰는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휴대폰 번호만 불러주면 단말기 등록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데 카드는 아마 쓰는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작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