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스마트폰) 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해볼 수 있는 SKT 번호변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SKT 번호변경 작업은 최대 얼마나 가능한가요?


일일 1회, 분기당 2회(3개월에 2번)만 가능합니다.


▶ SKT 번호조회 작업은 하루에 몇번이나 가능한가요?


하루에 최대 30회까지 번호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SKT Tworld에서만 가능한 작업이기 때문에 다른통신사(KT,LG)는 번호변경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개인정보노출로 인한 휴대폰 번호 변경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시 이전 사용자의 카카오톡 동기화가 이루어져 나도 모르는 사람들이 친구추가가 되는 등 불편함이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번호 변경을 안할 수는 없겠죠?


여기서는 휴대폰교체를 위한 스마트폰 번호이동에 대한 내용은 제외하였으며 오로지 자사에서 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작업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SKT Tworld 접속 후 My T메뉴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휴대폰(스마트폰) 대표번호가 나오게 되며 변경할 전화번호를 조회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원하는 번호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Note - 일일 최대 번호조회 횟수는 30회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아무번호나 입력해 보았는데요 앞번호가 뒷번호보다 크면 안된다는 규칙이 존재하는지 이 번호는 번호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번호로 해보았습니다. 3570,3571로 작성해보았는데 희망하시는 번호를 선택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총 7개의 번호선택이 가능합니다.


조회 규칙은 존재하지만 총 7개의 번호 중 희망번호에 조회규칙에 어긋나는 번호가 6개입니다. 나타난 번호중 3630-3571 또는 4720-3571 같은 경우 번호 조회 진행이 불가능한데요 이럴거면 번호 선택 규칙은 왜 만들어 놓은 걸까요?



아무 번호나 찍고 신청을 눌러보았습니다.



3G/LTE를 사용하여 해외 로밍중인 고객(사용자)는 번호 변경 제한이 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다시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번호 변경 후 소리샘 설정정보가 삭제된다는 경고창이 있으며 번호 변경 후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내용도 나오고 있습니다. 당일 번호변경 취소는 가능하지만 지점 및 대리점 방문시만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다음날부터는 기존번호를 누군가 선점했을 경우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SKT 번호변경 안내 및 작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최종단계에서 SMS 인증이 이루어진다고 하지만 거기까지 해보진 못하였구요 하루30번의 기회를 통해 원하는 번호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