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출력 진행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출력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같은건가요?


조금 다르지만 자료제출 용도의 목적만 따진다면 모두 같은거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확인서 출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가능하므로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회사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또는 건강보험 자격즉실확인서를 이용하여 경력증명을 대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리랜서 4대보험 미가입자가 아닌 이상 정상적인 경우라면 건강보험 납부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으며 그것은 곧 회사 경력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컴퓨터(데스크톱)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쉽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출력을 위해 해당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아이디 패스워드(Password)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없으며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공인인증서 준비를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이라는 곳으로 이동되는데요 상단 조회/발급서비스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증명서 발급신청 항목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본인이 납부한 건강보험 납부내역서를 리스트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증명서를 이용하여 출력(Print)하거나 무료로 팩스 전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출력 진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PC)를 이용하여 쉽게 출력이 가능한 만큼 원하시는 납부확인서 내역이 존재한다면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