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납부금액 및 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납부 금액은 얼마인가요?


2017년 기준 365,800원입니다.


▶ 방통대 등록금 외 교재비는 따로 납부해야 하나요?


네 방송통신대학교 교재비는 등록금과 다르게 운영되므로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방송통신대학교 1학기 전과목 수강 등록금이기 때문에 학과 및 과목선택 항목마다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납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납부일이 왔습니다. 재학생 또는 편입생 그리고 신규입학을 하는 모든 학생들이 방통대 수강신청을 하게 될 경우 메일로 등록금 고지서가 날아오게 됩니다.



자연계열 컴퓨터과학과 등록생인 저는 365,800원이라는 금액을 납부하였습니다. 국민은행,신한은행,우체국 세군데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상계좌 입금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저는 우체국을 이용하여 등록금 납부를 진행했는데요 본인이 입학하는 학과 및 신청과목에 따라 납부해야할 등록금 액수는 달라집니다. 



정상적으로 학년을 거쳐가게 된다면 해당 금액보다 좀 더 오른 6,900원이 추가된 372,700원을 납부해야 할 수 있지만 편입을 했으나 기간내 학업을 마치지 못한 저는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만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외 납부해야 하는 항목


교재대금


방통대 교재대금은 수업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등록금 외 별도로 구매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교재를 구매하는 방법은 수업료와 교재대금을 같은 같은 가상계좌에 입금하여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책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통대 교재를 모두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나름대로 적지 않기 때문에 중고나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교재가 매년 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기간만 지나지 않았다면 중고나라 구매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Note - 중고나라를 통한 한학기 모든 교재 구매시 최대 5만원이상 들지 않습니다. 


학보대금,학생회비,대학발전 후원금


방통대 교재대금을 납부했다면 나머지 3가지 항목에 대해서 납부의사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방통대 수업료는 필수지만 교재없이 온라인교육만 이용하여 공부를 진행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방통대 학생회비,학보대금, 후원금의 경우 크게 부담이 되는 액수는 아니지만 어찌되었든 본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납부해도 되고 안해도됩니다. 물론 저는 납부 하지 않았기 때문에 금액을 전부 납부하는 것이 아닌 이상 어느것이 납부 우선순위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납부금액 및 방법 안내를 간단하게 해드렸습니다. 국민은행,신한은행,우체국은 인터넷뱅킹 공과금 납부가 가능하며 카드납부는 삼성카드,KB국민카드에서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