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선급속충전기 사용 잘 되시는지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 삼성 무선 충전패드 사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삼성 무선충전기 가능기기를 이용하여 중앙에 올려놓음으로서 충전이 진행됩니다.


▶ 삼성 무선충전패드 이벤트가 있었나요?


삼성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구매자 대상으로 삼성 무선충전패드 이벤트겸 5,000원에 삼성 무선급속충전기를 판매하는 이벤트였습니다만 현재 진행하지 않습니다.



무선충전 시스템 삼성 갤럭시노트5를 이용하였고 활용기를 알려드리므로 다른 휴대폰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 무선충전기 가능기기는 갤럭시S 시리즈 기준 갤럭시S6부터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공식적으로는 갤럭시S3부터 지원 가능했지만 무선 충전 속도가 상당히 늦고 이런것이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알았지 실제 적용이 된 것은 갤럭시S6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기준으로 보면 갤럭시노트5 부터 무선충전 지원이 가능했지만 갤럭시노트4 무선충전커버를 이용한다면 갤럭시노트4 뿐만아니라 갤럭시노트3 무선 충전도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삼성 무선충전기 불량 관련하여 해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요즘 삼성 무선충전패드 사용을 하지 않고 기존 방식대로 마이크로USB 이용 갤럭시노트5 충전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사실 삼성 무선충전기 사용법이라 해봐야 그냥 무선충전패드에 올려놓기만 하면 되는 줄 아는 분들이 많은데 대충 올려놓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올려놓아야 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무선충전패드가 고장이 나지 않았나 의심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사실 휴대폰 충전부위가 정확하지 않게 붙어 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어짜피 삼성 무선충전기패드가 고장이 나든 휴대폰이 고장이 나든 둘 중의 하나인데 무선충전패드가 고장나기보다는 휴대폰의 이상이 있을 확률이 더 높죠.


삼성 무선충전기 원리


무선 충전 기술 원리를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보면 삼성 갤럭시S6부터 지원된 무선충전 기술은 충전 패드 코일로 자기장을 발생시켜 무선충전배터리가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특성상 휴대폰 배터리 면적이 좁기 때문에 무선충전패드를 크게 만드는게 효율성이 적다보니 대부분의 무선충전 패드가 원반 형태의 크지 않은 모양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게 삼성 무선충전기를 사용을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확하게 가운데도 아니고 약간 아래로 놓아야 무선충전패드 작동이 이루어지다보니 처음 사용했을때는 신기할지 몰라도 사용하다보면 충전이 되지 않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본인도 모르게 무선 충전패드에서 손을 떼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다보니 좀 더 편하게 무선충전을 위해 삼성 무선충전기 스탠드 형태도 판매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무선 충전 시스템 언제쯤 효율적으로 충전이 가능하게 될까요? 


 

삼성 무선급속충전기 및 무선 충전 시스템에 대하여 사용 잘 되는지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 커버를 사용하거나 휴대폰 뒷면 악세사리가 있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봐야 하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