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름 영문변환 및 한글이름 영어표기법 알아보겠습니다.




▶ 한글이름 영어변환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한글이름 로마자 표기 작업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 한글이름 로마자 변환시 어떠한 이름을 선택해야 하나요?


본인이 원하는 한글이름 영어표기 방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여권에 한글이름 영문표기시 특별한 일이 없으면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한글이름 영문변환


한글이름 영어표기 방식은 현재 로마자표기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로마자표기가 정착되기 이전 이름을 지은 사람들의 경우 영문이름 방식에 의해 로마자표기와는 다른 이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들면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이름 중 이범영이라는 이름을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로마자 표기법 - Lee Beom Yeong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기법 - Lee Bum Young


한글이름 영어표기법 중 로자마표기법과는 다르게 로마자표기법 이전 이름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한 예입니다. 



이렇게 한글이름 로마자표기가 무조건 모든 사람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예를 들어본다면 본인의 선택에 의해 로마자 표기법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바로 피겨스케이트 여왕 김연아 선수인데요 김연아 선수가 선택한 본인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마자 표기법 - Kim Yeona

본인이 선택한 영어이름 - Kim Yuna


상단 인기많은 한글이름 영문표기 방식과는 다르게 인기가 많지 않은 영어이름을 선택한 경우입니다.



사람마다 한글이름 영문표기법이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으므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글이름 영문표기시 주의할점


한글이름 영어로 표기할 경우 가족단위로 어머니를 제외한 모두의 성이 같아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소리로 들릴 수 있지만 최씨성의 경우 가장많이 사용하는 Choi 성이 있지만 간혹 Choe 또는 Choei 와 같은 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어를 잘 모르는 어르신들이 첫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여권을 제작 할 때 choi로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어떻게 보면 무지에 의한 선택이기도 하죠.  

 


마찬가지로 노씨 성을 가진 사람들 역시 센소리를 내기 위해 No가 아닌 Noh 또는 Roh와 같은 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버지가 선택한 성은 자녀가 모두 따라야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성이 사용 가능하다면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는 편이 좋습니다.



한글이름 영어표기법을 위한 한글이름 영문변환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성이 가장 중요하고 어린아이들은 대부분 한글이름 로마자표기법을 따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