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우체국 분실물 내 물건은 어디에라는 제목을 가지고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참 많은일을 접하게 됩니다. 우체국택배가 중간에 분실하였던지 핸드폰을 우체국에 맡기는 경우 찾아가야 하는등의 많은일을 접하게 되는데요. 우체국 분실물을 찾는법을 가지고 글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물품을 잃어버리거나 특정한 곳에 두고 내렸을 경우 분실물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분실물은 경찰서 또는 우체국을 통하여 분실물 습득접수가 가능하고 요즘은 많이 사라졌지만 휴대폰의 경우지나가다 보이는 우체통에 넣으셔도 분실물처리가 된답니다.



▲ 내 지갑 어떻게 하지


우체통에 넣은 지갑과 핸드폰등 분실물의 경우에도 지갑 같은 경우는 경찰서로 보낸다는 지침상 분실물의 대부분은 우체국에서 처리가 되는 것이 아닌 경찰서로 가기 때문에 찾을 수 있는 기간이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그 사이에 잃어버린 사람은 답답하겠지만 카드나 핸드폰을 재발급하고 나중에 받게 되어 억울한 경우가 생기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분실물들은 지갑이나 휴대폰같은 주인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착불택배를 통해 주인에게 되돌려 보내고 그렇지 않은 다른 물품의 경우 7일이내에 분실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유실물종합센터 lost112쪽으로 이관되어 모든 분실물은 이곳에서 처리됩니다.



▲ 경찰청 유실물센터


일단 경찰청유실물센터 lost112로 이동해보겠습니다. 


많은 항목들이 있는데 분류별 습득물중 아무거나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이미지는 없지만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 경찰청 유실물센터의 분류별 습득물 검색란


모든 분실물 및 유실물처리는 2011년 2월 이후로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서비스로 통합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전국 유실물센터에 접수된 물품들을 검색하고 찾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분실물을 주은 사람이 등록을 하지 않거나 악의적인 방향을 통해 직접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했다면 찾는건 좀 힘들 수도 있겠죠. 지갑이나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어찌되었든 찾아보려고 노력은 해볼 수는 있겠지만 지하철에서 가방을 두고 내렸다든지 하는 식의 분실은 해당기관에 연락을 취하여 찾는것이 더욱 빠릅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분실물 내 물건은 어디에라는 주제를 놓고 글을 써 보았는데요. 결국 우체국 분실물은 우체국에서 찾는것이 아닌 통합된 유실물센터에서 찾아야 하는군요. 혹시라도 잃어버린 물건이 있으신 분들은 하루빨리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