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지구온난화 문제점 과연 해결법은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본상식과함께 글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구온난화란?


지구온난화란 무엇일까요? 지구가 따뜻해지는 현상? 반대로 지구가 추워지는 현상? 둘다 틀린말은 아니구요. 지구의 이상기온 현상 및 공기의 기온상승현상을 지구온난화라고 부릅니다. 1900년대 이후 현재까지 지구표면의 평균온도는 약 1도가량 상승했습니다. 지구온난화 현상은 정확하게는 뭐다라고 딱 집어서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많은 과학자들은 프레온가스(스프레이)의 사용이나 화석연료의 사용같은 인간에 의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많은 과학분야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 지구온난화 허구설


하지만 지구온난화가 허구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몇해전 한 다큐멘터리에서는 지구온난화 현상이 진행되고 있는것은 맞지만 그것이 인간에 의해 발생하지는 않는다는 식의 영상을 내보낸적도 있었습니다. 단순히 지구의 기온이 상승했을때 이산화탄소의 비율이 높아졌다는 식으로 말이죠. 물론 저는 중립적인 입장이라 이도저도 아닙니다. 이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지구온난화 문제점


이유야 어찌되었든 지구온난화가 진행이 되고 있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지구온난화가 진행이 계속된다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할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상식중 하나는 바로 해수면이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네덜란드의 경우 국토의 65%가량이 해수면보다 낮아 둑을 세우고 땅을 만들어 살고 있습니다. 100년후에는 지금보다 약 1미터 이상 높아지고 200년후엔 4미터이상 높아질 것이라고 예측이 되었습니다. 다른문제도 있죠 북극의 얼음이 녹고 있다는 겁니다. 장기적인 추세로 봤을때 계속해서 부피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아닐수가 없죠.



▲ 녹아버린 북극얼음과 북극곰


지구온난화 해결책


지구온난화의 해결책으로는 개인의 경우 환경도 살리고 지구온난화의 방지에도 기여를 하는 이중정책을 주로 제시들을 많이 합니다. 차량10부제라든가 대중교통과 카풀을 이용함으로서 가스배출량을 조금이라도 줄여 조금이라도 기여를 하고, 기업으로서는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의 낭비요소 제거와 함께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 사용함으로서 가스배출을 줄이는 노력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지구온난화 문제점 과연 해결법은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본상식과 함께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지구온난화 그렇게 썩 와닿지는 않습니다만 언젠가는 몸으로 느껴질 날이 올 것 같습니다. 모두들 신경써서 노력해야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