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에서 나는 내 발냄새 가끔 심하다고 생각될 때도 있는데 이러한 신발냄새 없애는법 관련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신발냄새의 원인과 해결


우리는 매일 신발을 신습니다. 어딜가든 신발을 신지 않고 나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신발에도 구두,운동화,등산화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이러한 신발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기 위해 글을 써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광고나 제품 추천으로 이것을 쓰면 신발냄새가 없어진다는식으로 광고형태의 포스팅을 하는데 저는 그런것은 쓰지 않고 자연적인 방법으로 신발냄새 없애는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너무 많은것은 오히려 해가 되기 때문에 대략 6가지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문지를 이용한다


젖지 않른 신문지를 이용하여 신발안에 장시간 넣어두면 습기와 냄새 및 세균을 잡아주기 때문에 신발냄새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햇볕에 말린다


해가 뜨는 낮시간에 신발을 일광욕을 시켜주면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며 냄새도 약간 사라집니다. 


3. 원두가루를 사용한다


신발장에 원두가루를 넣어놓은 봉다리를 넣어놓으면 신발의 냄새를 빠르게 흡수하여 냄새를 줄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동전을 넣어둔다


신발 보관시 동전을 넣어두고 외출시 신발을 꺼내면 냄새가 줄어든것을 느끼실 수 있는데 참고로 동전은 10원짜리만 해당이 된답니다. 10원짜리의 동성분이 냄새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소다를 뿌린다


소다가루를 신발 안쪽에 뿌려두면 이 역시 동전과 같은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당연히 신발 신을때는 어느정도 털고 신으셔야겠죠?


6. 숯을 이용한다


숯을 휴지에 감아서 하루정도 신발에 넣어놓을 경우 냄새를 흡수하여 상당부분의 냄새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발냄새의 원인과 해결


이러한 신발냄새의 원인은 결국 발냄새와 연관이 되는데요 발냄새는 왜 나는걸까요? 발냄새는 땀속의 세균들때문에 일어나는 냄새인데요 결국 신발냄새의 원인인 발냄새부터 없애야 하겠죠? 식초물에 발을 씻는방법이나 녹차티백을 우려낸물에 발을 씻는등의 방법, 그리고 샤워 후 발의 물기를 깨끗하게 말리는법등 방법은 많습니다. 


신발냄새를 없애기 전에 발냄새부터 없애는 방법을 익히셔서 신발냄새가 나지 않게 해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신발냄새 없애는법 관련하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