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으셨나요? 저는 주로 평소보다 늦게 자게 되어 평상시보다 오래 자는 경우 일어나려고 하면 허리가 아픈 경우를 많이 경험해 보았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어짜피 침대에서 일어나게 되면 멀쩡해지기 때문에 일시적인 통증으로만 생각하여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일이 많은데요 저도 당연히 그냥 넘어갔습니다. 오늘은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른자세로 잠을 청하지 않는 경우



올바르게 일자로 누워 자는 사람보다는 새우잠을 자거나 엎드려 자는 사람에게 이 증상이 많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자에서 오래 앉아 근무하는 사무직 계열 직장인들 또는 의자에 오래 앉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제가 허리가 아픈게 단순이 많이 잠을 자서가 아니라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면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허리 통증 원인 해결법


술과 담배를 평소보다 줄여보도록 합니다. 술과 담배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허리에 영향을 끼칠 확률이 높습니다.

늘 바른자세를 습관화 하여 낮의 피로가 밤에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너무 높은 베게를 사용하지 않으며 사람 머리 반정도 되는 베개면 충분합니다. 

바른자세로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하므로 새우잠과 엎드려자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만약 저처럼 수면시간이 하루에 7시간정도 되는 일정패턴을 가지고 잠을 잘 때 주말처럼 늦게 자거나 정상적으로 잠을 잤지만 늦잠을 자는 경우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픈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이것은 평소보다 단순히 오래 잤기 때문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상황이 아닌 늘 평균수면시간을 지키며 잠을 잤음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허리가 아픈 증상이 있다면 척추나 허리디스크쪽을 의심해봐야 하기 때문에 병원에 한번쯤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라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많은 글을 찾아본 결과 대부분 기승전 병원 광고일뿐 정보만을 가지고 전달하려 하는 곳은 몇군데 없습니다. 평소 바른자세로 생활하는 것과 잠을 잘때 천장을 보고 자는것 외에는 딱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군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