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못본 드라마나 방송을 다시보기 위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일명 굿다운로더라 불리는 분들은 IPTV를 활용하여 못본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아 볼 것이며 웹하드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으며 어둠의 경로를 통해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보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저는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여 영상을 보는 축에 속하는데 오늘은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관련하여 몇군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1. ikoreantv.com


첫번째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입니다. 일반적인 방송부터 시작하여 드라마, 예능, 영화감상등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주로 직접 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닌 링크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링크주소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소는 데일리모션입니다. 그밖에도 k-bid 라든지 todou 같은 중국사이트의 링크를 가지고 이용하기도 합니다.



2. onairkorean.tv


두번째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입니다. 첫번째로 알려드린 사이트와 비슷하게 영상을 링크를 통해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데일리모션과 videomega 라는 홈페이지의 영상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이트 역시 드라마,예능,영화 등의 영상 다시보기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3. alinktv.org


세번째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입니다. 드라마, 예능,시사 및 영화등 감상이 가능하며 여기도 역시 데일리모션을 통한 링크를 통해 영상을 다시보기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3군데 모두 영상을 따오는데 대표적으로 이용되는 주소가 데일리모션이라는 주소인데요 http://www.dailymotion.com/kr 이곳으로 접속이 가능한 데일리모션은 한국드라마 및 영상의 업로드가 자주 이뤄지는 만큼 어느정도 컴퓨터를 한다 싶은 한국사람은 많이 알고 있는 프랑스계 동영상 공유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영상이 거의 저작권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툭하면 영상이 삭제되거나 비공개처리되는 일이 흔합니다. 물론 여기서 영상이 삭제된다면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에 있는 링크는 죄다 영상을 볼 수 없게 되겠죠?


유튜브 역시 뒤져보면 한국 드라마 영상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역시 마찬가지로 저작권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을 반전시킨다든가 방송사 로고를 없애고 방송을 하기도 합니다. 유튜브는 신고를 하고 싶어도 신고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TV방송을 잘라 수익을 올리는 경우를 알고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무료티비다시보기사이트 관련하여 몇군데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런 곳은 사용하지 않고 어둠의 경로를 이용해 영상을 보기 때문에 이러한 사이트는 거의 이용을 하지 않는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데일리모션과 마찬가지로 저작권에 대하여 목숨을 내놓고 사이트 운영을 하기 때문에 수시로 사이트가 막히는데요 솔직히 언제 막힐지는 모르겠네요.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