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SNS를 안하고 살면 문명인이 아니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SNS에 빠져 있습니다. 휴대폰에 SNS 어플을 설치해놓고 하루종일 그것만 들여다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생활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때로는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SNS에서 빠져나오려는 사람들 역시 존재하게 마련입니다. 오늘은 SNS의 대표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두 종류중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일단 저는 휴대폰이 아닌 PC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가장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게 되면 인스타그램 정보 지원 블로그 등등 9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서 개인정보보호를 누릅니다.



인스타그램 상단 검색창에 탈퇴라고 입력을 하시고 진행을 하면 이런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곳에서 계정관리를 누르면 계정삭제로 옆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그것을 눌러줍니다.



계정 삭제를 누른 후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라고 나와있는 진한 글씨의 화살표를 눌러 펼치게 되면 계정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라고 클릭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곳의 바로가기 주소는 https://instagram.com/accounts/remove/request/permanent/ 이곳이므로 진행하실 분은 이 주소를 주소창에 복사 붙여넣기 하여 한번에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이 된 상태로 해당 주소로 이동하게 되면 계정 삭제 이유와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며 하단부의 내 계쩡 영구 삭제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작업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의 사생활도 중요하지만 남들에게 내 사생활을 노출시킨다고 해서 나중에 해가되었으면 해가 되었지 득이 되는 경우는 없을듯 하기에 저도 SNS는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신중하게 생각하게 SNS를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