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인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및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의 방법에는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대한민국 서민을 위해 나온 제도로서 이 글에서는 보금자리론에 대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디딤돌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상품의 차이점 : 둘의 차이가 뭔가요


디딤돌상품쪽이 조건이 더 까다롭지만 그만큼 이자를 더 적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금자리론은 신청조건이 디딤돌상품보다 비교적 낮기 때문에 이쪽에도 사람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집을 구매할때 대부분 돈을 100% 모아서 구매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린 이후 그것을 통해 집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조건이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디딤돌상품과 보금자리론 둘중에 더 좋은 조건을 찾아 가시면 되겠습니다.



보금자리론은 민법상 성년 즉 만20세가 된 이후 성년의 날(5월 셋째주 월요일)을 지나게 된다면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에 한해 상품신청이 가능합니다. 



디딤돌상품과는 다르게 연소득의 제한이 없지만 이자를 거의 우대해주는 정책 역시 없기 때문에 디딤돌상품보다는 어느정도 높은 이자를 지불하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자를 조금이라도 우대받기 위한 작업으로는 가족사랑우대금리 0.1% 및 금리할인 쿠폰으로 0.02% 우대가 되는것 외에는 우대가 가능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대상주택과 돈을 빌릴 수 있는 금액이 디딤돌상품보다 높으며 돈을 갚아야 하는기간은 10년부터 30년까지 디딤돌상품과 시기가 같습니다.



돈을 상환하는 방식은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갚아나가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및 체증식분할상환 방식이 적용되는데 1년 거치 또는 비거치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데 약1%에서 2%사이의 금액이 적용됩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을 알아보시고 디딤돌상품과 비교하시어 좋은 쪽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