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이 있나요?


강아지 혼내는법을 이용하거나 냄새로 유인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 강아지 배변유도제가 소용이 있나요?


개인적으로 배변유도제를 사용해보았지만 크게 효과는 없었습니다.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을 제대로 진행하여 골치를 썩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1. 강아지 혼내는법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강아지에게 충격요법을 주는 방법입니다. 머리가 좋은 강아지는 비교적 충격요법으로 배변훈련이 쉽게 이루어지나 머리가 좋지 않은 강아지는 혼내는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2. 강아지 배변유도제 사용




강아지 배변유도제 사용시 해당 냄새로 인해 배변훈련이 된다고 하는데 글쎄요 써본결과는 그렇지 못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강아지 배변유도제는 비추합니다.


3. 강아지 오줌냄새로 유인



강아지 오줌냄새를 이용하여 화장실로 유인하는 비교적 쉬운 방법입니다. 강아지 혼내는법 다음으로 많이 하는 이 방법은 강아지가 오줌을 싼 곳을 휴지나 걸레로 닦아주며 향수 또는 강아지 오줌냄새 제거를 통해 흔적을 없애줍니다.


강아지 오줌을 닦았던 휴지 또는 걸레를 이용하여 냄새를 화장실 또는 배변패드에 묻혀줍니다. 해당 작업을 반복함으로서 강아지 배변훈련방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배변장소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Note - 강아지를 혼내면 절대 안되며 이 방법에는 강아지 간식이 반드시 따라가야 합니다.



강아지 배변훈련방법 크게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23번 전부 진행해 보았는데 저는 머리 좋은 개를 키워서 그랬었는지 1번 몇번 하니까 금방 배변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래도 강아지 혼내는법은 좋지 않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