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이번시간에는 레일플러스 포인트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기본지식과 함께 가져볼까 합니다.



레일플러스란?


레일플러스란 무엇일까요? 지나가다 한번쯤 들어보시지 않으셨는지요? 레일플러스란 바로 코레일에서 발매하는 교통카드입니다. 국토교통부의 One Card All Pass 인증을 받은 카드로서 전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진 카드입니다. 2014년 10월25일에 출시했구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카드입니다. 현재 역내의 스토리웨이 또는 코레일 역사내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레일플러스 단점


레일플러스는 현재 나온지 1년이나 지났지만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시키지 않아서 미작동하는 지역이 더러 있습니다. 전철을 타다보면 광고판에 엄청나게 광고하는것이 보이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한가 봅니다. ATM기기 충전메뉴에도 레일플러스가 없는 곳이 있습니다. 충전마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수도권 외에는 충전소가 우리은행,농협,스토리웨이등에 한정되어 있다는게 좋지 못한 모습입니다.



선불카드의 충전금액이 예금통장을 통하여 관리되므로 적지 않은 이자가 쌓이기도 하며 카드분실이나 파손에 대한 이자 역시 적지 않게 쌓입니다. 카드분실이나 파손을 했을 경우 그 금액은 사용 못하는거 아시죠? 그 금액은 고스란이 예금통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한국스카트카드는 이자의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식으로 불우이웃을 도왔지만 레일플러스는 과연 그렇게 될까요?



레일플러스 포인트


그렇다면 레일플러스 포인트란 무엇일까요? 레일플러스 포인트는 승차권 발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코레일 멤버쉽 카드 등록후 매 이용시 포인트가 쌓이게 되는데 렛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코레일 멤버쉽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일플러스 포인트는 적립하거나 현금으로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때 사용되는 곳은 코레일 어플을 통한 KTX 기차를 예매할때 포인트 차감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레일플러스 포인트 관련하여 짧게나마 알아보았는데요 레일플러스 포인트는 이미 카드발매전에 만들어진걸로 확인이 되어집니다. KB국민 레일에어카드만 해도 2012년경 나온 카드인데 레일플러스 카드가 2014년에 나온걸로 봐서 포인트는 예전부터 있어왔던것 같습니다. 포인트 활용을 잘 하여 전철 이용을 보다 편하게 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