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운전면허가 없는 사람은 없을정도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면허증 중 하나입니다. 저도 10년전쯤 운전면허를 취득하여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가징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필기시험인데요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라는 주제를 가지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운전면허 시험장 앞에서 판매하곤 했습니다. 지금도 팔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시대가 지남에 따라 기출문제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생겨 굳이 문제를 책으로 구매하지 않고도 알아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1.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이용


포탈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 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검색이 가능한데요 이 곳으로 이동하셔서 운전면허 메뉴의 학과시험 문제은행 하위메뉴인 학과시험 문제[한국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학과시험이라고도 운전면허 필기시험 관련 문제들이 종류별로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지 4번인 1종2종보통면허, 1종대형특수면허 문제은행을 선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말해주고 있군요 저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730여 문제로 되어 있는 해당 기출문제는 첫번째 다운로드 항목이 697문제, 지정차로문제가 15문제, 보복 난폭운전 20문제로 되어 있습니다. 법안이 개정되면서 문제가 추가된 것 같기도 한데요 운전면허 시험이 또한번 개정되면 몇가지 문제가 추가되어 총 1,000여문제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문제를 받아서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문제가 적혀있고 4지선다형으로 나와있으며 해설이 존재하고 맨 밑 부분에 정답이 나와 있습니다. 그럭저럭 무난한 기출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2.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


요즘은 휴대폰이 발달함에 따라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어플을 이용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만 해도 다양한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이 존재하고 있으니 아무거나 받아서 시험대비를 하셔도 될 듯합니다.


해당 어플들의 리뷰를 잠깐 봤는데 해당 어플들은 730여문제를 모두 100% 수록하고 있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의 문제은행 파일과 같이 딱닥하게 되어 있지 않고 실제로 시험과 같은 상황을 만들어 그자리에서 채점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다는 것이 어플을 사용하는 공부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관련하여 간단하게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을 다들 좋은 것을 쓰고 다니기에 1번의 문제은행 다운로드 활용방법보다는 2번의 어플을 이용한 방법을 많이 사용할 듯 합니다. 저도 지금 다시 문제를 풀게 된다면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풀게 될 것 같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