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택시 분실물센터 위치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같이 추운날 버스도 안잡히고 지하철은 타기 귀찮고 급한경우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바로 택시인데요 택시를 타고 내렸는데 지갑이나 기다 물품들이 없어졌을 경우 찾기가 아주 어렵답니다. 택시는 떠났는데 택시 차량번호는 기억이 안나고 슬프죠 그때 이용하는게 택시 분실물센터랍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택시 통합관리센터인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사이트로 가보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유실물센터 또는 메뉴 두번째의 택시고객지원센터 및 유실물센터를 누르면 전국 유실물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번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이 유실물센터의 심장인 곳입니다. 사이트가 존재하지않는 울산 경기 이런지역은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밑에 보면 대중교통 분실센터도 운영하고 있고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도 존재하니 이 곳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러면 택시 분실불센터 어느곳을 예를 들어볼까요? 저는 서울택시조합을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이나 대구등 다른곳은 상태가 서울에 비해서 좋지 못하다는것은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유실물센타라고 써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많은 물건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인천 부산 대구등 택시홈페이지를 눌러보았지만 대부분 리스트만 있을 뿐 세부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으며 서울만큼 잘되어 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서울은 습득물 사진과 습득물명 내용물 등 순서대로 잘 정리되어 있는데요. 참으로 슬픈 현실입니다.



다른 예를 들면 부산의 택시 분실물센터를 가보면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와의 차이가 많이 난다고 볼수 있는데요. 역시 서울 택시 분실물센터 만한곳은 없습니다.



택시 분실물센터를 이용하여 분실물을 조회해도 없는 경우가 많이 있을거 같은데 이경우는 따로 접수를 하거나 전화문의를 통하여 이용해야 될거 같습니다. 택시의 차량번호를 아는 경우에는 다산콜센터 120으로 전화하면 콜센터에서 차량의 택시회사 분실물센터 연락처 또는 해당 택시사업자의 연락처를 알려준다고 하니 차량번호를 알게 된다면 찾는데 좀 더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할 듯 합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편한 카드이용을 생활화 하셔서 분실물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드영수증 조회만으로도 택시를 찾는데는 어렵지 않으니까요. 이제 올해도 마지막장을 남겨놓고 있네요. 글 보시는 분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 나쁜 일들은 다 잊으시기 바라며 아무쪼록 잃어버린 분실물이 있다면 하루빨리 찾을수 있기를 빌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