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부동산직거래 사이트 관련하여 추천할만한 곳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 김모씨는 이제 결혼한지10년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일들이 있었습니다만 가장 큰문제는 아이들이 생기고 집안에 있는 물품들이 늘어남에 따라 집이 자꾸 좁아진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집을 더 큰 곳으로 이사를 가고자 생각하였는데 직거래를 한번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직거래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데요 어느곳에서 부동산직거래를 진행해야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직거래 사이트를 알아보기 전에 부동산직거래에 관하여 주의해야 할 사항이 존재합니다.


부동산은 개인과 개인의 거래


부동산을 중개업자를 통해서 거래하지 않고 직거래를 하게 된다면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부동산의 주인이 누구인지 현재 상대하고 있는 사람이 부동산의 실 소유주인지 부동산에 가압류가 걸려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부동산을 직거래할 경우 계약금거래는 집주인과 하는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거래하고 있는 상대방이 해당 부동산의 실소유주인지 확인하여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 실소유주가 아닌 임대인과 임차인의 관계로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법적 보호를 받을 수가 없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 먹튀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밖에도 주의할 사항이 많으나 부동산직거래를 시도하는분들은 적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부동산중개시 들어가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3억짜리 아파트를 부동산 중개로 구매하거나 팔았을 경우 들어가는 수수료는 아파트가격의 0.4%인 120만원이 지출이 됩니다. 오피스텔 및 기타 부동산의 경우 수수료가 약간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00~200만원선으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직거래 사이트 어느곳이 좋을까요? 저는 사이트보다는 까페를 추천해드립니다. 네이버까페에 피터팬으로만 검색하셔도 피터팬의 좋은방구하기라고 많이 나오는데요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가입하시고 부동산 관련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아무곳이나 가입하여 들어가 보았는데요 부동산매물이 잘 정리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룸부터 상가까지 많은 부동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이상 해야 할 작업은 본인의 몫이겠죠?



이상으로 부동산직거래 사이트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저는 이곳에서 아무것도 받지 않은 정보성 글만 적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