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소에너지 장단점 관련하여 글을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장점도 있는 반면에 단점도 있는 수소에너지 좋은 에너지죠 한번 알아볼까요?



수소에너지란?


우리는 살면서 많은 대체에너지 교육을 배웠습니다. 풍력에너지 지열에너지등등 그중에 수소에너지도 대체에너지에 포함이 되는데요 수소에너지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의 형태로 만들어 사용가능하게 만든 대체에너지입니다. 이 수소에너지는 만드는데 크게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일반적인 전기분해로 수소를 만들어 낼 경우 효율적이지 못하며 수소를 생산하는 방법에는 열화학 분해법이 이용됩니다. 효율이 약 30%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수요가 많지 않은 대체에너지원중 하나입니다.


그럼 수소에너지 장단점 몇가지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에너지의 장점


1. 환경오염의 걱정이 없다


현재 생산되고 있는 자동차의 연료는 가솔린, 경우등 화석연료로 이용되고 있는데 환경오염 유발원인중 하나라 문제가 되고 있는 반면 수소에너지는 에너지원의 주체가 물이기 때문에 수소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면 공기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물의 형태로 되돌아가게 되므로 환경오염의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2. 제작 후 이동시 손실률이 적다


다른에너지보다 제작 후 이동시에 손실률이 적어 에너지를 저장하여 이동하는데 편리합니다. 


3. 자동차 제작시 소음이 작다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 생산 후 연료소모시 연소를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휘발유 자동차에 비해 소음이 적게 나옵니다.  



수소에너지의 단점


1. 생산단가가 고가이다


수소에너지를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사용할수있는 비용보다 많아 현재로선 단가가 맞지 않기 때문에 많은 양을 생산하여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2. 저장이 약간 힘들다


수소가 제작하여 이동하는데 편리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이건 장점에 해당하는 사항이고 그 제작 후 이동하기 위해 하는 작업이 많은 비용이 들어서 저장하는데 힘이 듭니다.


3.폭발할경우 인명피해가 상당하다


뉴스에서 가스폭발사고를 한번쯤 보셨을 겁니다. 수소폭발이 일어날 경우 그 반경은 같은양의 가스폭발범위의 수배 내지 수십배 가량됩니다. 수소는 폭탄으로 만들어질만큼 위력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이상으로 수소에너지 장단점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시간이 흘러 대체에너지원으로만 지구가 돌아가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