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전기세 조회 관련하여 기본지식과 함께 글을 적어나가볼까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게 있습니다. 물,불등이 있겠지만 전기도 빼놓지 않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요소중의 하나인데요 이 전기세 조회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세의 종류 및 기본지식


전기세는 가정용전기와 산업용전기가 두종류가 있는데 가정용전기가 산업용전기에 비해 약 12배이상 비쌉니다. 단가가 싼 산업용전기는 가정용전기에 비해 엄청나게 수요가 많은데 전기부족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전기를 아껴쓰자는 식으로 홍보와 광고를 하는 적이 한때 많았는데 한국의 산업용전기요금은 OECD국가중에서 네번째로 저렴합니다. 



오히려 가정용 전기요금이 높은 축에 속하는데요 이러한 전기요금을 수요가 한참 낮은 가정용전기 가격을 상승시켜서 국민들에게 넘기려고 하는데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뭐 이유야 어찌되었든간에 전기를 아껴써서 요금을 낮춰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자신의 집안에 돌아가는 전기가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해야겠죠? 고지서를 받는방법도 있겠지만 요즘은 계좌이체를 하면 200원정도 가격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계좌이체를 신청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기세 조회방법


전기세 조회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한전 사이버지점으로 이동하겠습니다. 홈페이지주소는 http://cyber.kepco.co.kr입니다. 



이동을 하게 되면 메뉴중에 간편조회와 상세조회가 있는데 간편조회 같은경우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기본내역만 조회가 가능하며 상세조회는 로그인 이후 1회에 한하여 등록을 마쳐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간편조회 역시 최초 1회에 한하여 로그인후 정보입력 진행이 이루어져야만 로그인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간편조회를 해보기 위하여 이동해보겠습니다.




들어가면 처음 나오는 안내문입니다. 사전신청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고객번호를 모르신다면 고객번호 찾기를 통하여 진행을 하셔야 하는데 홈페이지가 이상한지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휴대폰으로 접속하셔서 로그인후 진행하시면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정보입력후 확인을 누르시면 고객정보 확인란이 나오는데 나머지 부분을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접수완료 메세지가 나오며 이때부터 로그인없이 전기세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간편조회는 이런식으로 하면 되는데 상세조회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능하며 로그인 진행 후 상세조회란으로 가셔서 마찬가지로 정보를 입력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상세조회가 가능합니다.



간편조회와 상세조회는 모두 모바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어떠신가요? 전기세 조회 어렵지 않죠? 이상으로 전기세 조회 관련하여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바쁘신데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