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남북통일 찬반 관련하여 자신의 생각 및 글쓰기를 가져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통일 과연 예전부터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것 과연 이 남북통일은 찬성이 옳은것인지 반대가 옳은것인지 기본지식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우리의 소원을 통일이라는 노래도 있다시피 예전에는 통일을 염원하는 사람들이 꽤 되었지만 현재는 평균적으로 잘사는 국가가 되다보니 통일은 아예 신경도 쓰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과연 남북통일 이루어져야 할까요? 우선 남북통일을 논하기 전에 남한과 북한의 경제력 차이를 알아 보겠습니다.



▲ 남북 소득비교


일단 각 뉴스기사에 따르면 남북경제력의 차이는 2012년 약 38배수준에서 2014년 약 42배로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어집니다. 소득은 약 2800만 vs 130만 정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개인규모는 이정도 되지만 남북 전체규모는 약 두배인 80배가량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이밖에도 수출 및 자본금 면에서도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통일은 무리라고 생각되며 예전의 독일이 서로 갈라졌을 시절 20년간 3천조라는 액수가 통일을 보조하는데 사용되어졌습니다. 한국은 북한과 이정도 격차였고 독일역시 동독과 서독의 격차가 통일직전 격차가 우리나라처럼 그렇게 크진 않았습니다. 1인당 GDP는 2배정도였지만 국민총생산량이 43배정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서독지역은 동독지역에 약 150조원씩 매년 지원하고 있는데 현재 독일 경제규모의 4분의1정도에 불과한 남한과 남한의 약 40분의1에 불과한 북한이 통일을 한다는 것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남북 수출입 등 지표


가뜩이나 통일 비용도 무시못할 정도인데 휴전 이후 북한은 남한에 약 3천여회의 대남도발을 해왔습니다. 북한의 사상자체가 적화통일이기 때문에 이 사상이 무너지지 않는 한 평화통일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저는 남북통일 찬반에 대하여 아직은 시기상조이기 때문에 반대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통일 비용이 몇조가 들지 감도 안잡히며 북한이 대남도발을 하는것을 중단할리도 없으며 북한정권이 무너지는 흡수통일이 이루어지지 않는한 통일은 앞으로 30~40년후에나 가능성이 있을까 모르겠는데 그 전엔 어림도 없는 소리 같습니다.



이상으로 남북통일 찬반 관련하여 간단하게나마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아직은 시기상조인 남북통일 언젠가는 해야 하긴 하겠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앞으로 미래에 과연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