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젖은 책 말리기 방법 냉동실을 이용해보자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책이 젖었을때 냉동실에 넣어두면 진짜 원상복구 되나요?


책이 물에 젖었을때 가급적 빠른 시간안에 냉동실로 옮기셔야 원형에 가깝게 복원됩니다.


▶ 책이 젖었을때 시간이 오래된 경우에도 복원이 가능할까요?


책이 젖었을때 시간이 오래 지났다면 복원이 힘들 수 있습니다.



물에 젖은 종이는 재질에 따라 100% 복원이 가능한 것은 아니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예전에 순간 정전으로 인해 냉장고 전원이 나가버려 냉동고 얼음이 다 녹아버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침대 없는 자취방 이용자들은 한번정도 겪을 수 있는 흔한 문제입니다.


책 물에 젖었을때 제대로 말리더라도 중고책으로 팔 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그래서 젖은 책 말리기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젖은 종이 사이에 새 종이 끼우기


물에 젖은 종이 사이사이에 새 A4용지를 끼운뒤 무거운 물건을 위에 올려놓고 하루정도 기다리면 물에 젖은 종이가 원상복구 됩니다.


해당 젖은 종이 말리는법은 책이 젖었을때 한 페이지씩 펼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가능한 방법으로서 책이 얇아 페이지끼리 붙은 경우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 마른수건으로 닦은 뒤 냉동실로


책이 물에 젖었을때 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일명 젖은책 냉동실 작전인데 젖은책 말리는법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물에 젖은 종이 부분을 마른수건으로 잘 닦은 뒤 신문지에 감싸 냉동실(냉동고)에 넣어둔 뒤 하루정도 지나면 쭈글쭈글해진 책이 원형을 찾게 됩니다.



3. 다림질 방법


젖은종이 냉동실 보관 후 꺼냈을때 제대로 펴지지 않았을 경우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서 책이 젖었을때 바로 하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은 책이 물에 젖었을때 바로 작업하면 안되며 일정부분 책이 펴졌다고 판단될 경우 진행해야 합니다.



물에 젖은 책 말리기 방법 간단하게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젖은 책 말리기는 최대한 빠르게 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간혹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젖은책 말리는 방법을 설명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거 절대 하면 안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