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으로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운전면허 적성검사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운전면허증,사진 2장,적성검사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관초과시 부과되는 과태료는?


기간초과로 인한 운전면허 적성검사 과태료 3만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을 잘 알아두었다가 과태료를 납부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면허 신체검사가 필요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시력 측정시 안경쓰고 시력이 어느정도 나와줘야 하며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초과시 3만원이라는 과태료가 붙기도 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조회는 딱히 할 필요가 없는게 면허 앞면에 잘 나와 있으며 기간초과 한두달전 문자(SMS)를 통해 적성검사 갱신 안내가 날아오게 되므로 왠만해선 잊어버릴 우려가 많지 않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과태료는 얼마?


운전면허 적성검사 과태료는 역시 마찬가지로 운전면허증 뒷면에 잘 적혀 있습니다.



적성검사 기간에 적성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 과태료 3만원

1년이상 적성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 운전면허 취소


그렇기 때문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과태료를 물지 않기 위해 갱신 작업을 철저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으로 가능한가?


결론만 말하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으로 가능하지만 결국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으로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 작업이 의미가 없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하기 위한 사이트가 그림과 같이 존재하긴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결국 방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의미도 없으며 운전면허증 우편배달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운전면허 적성검사 건강검진 역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토요일 일요일만 아니더라면 평일 아무때나 찾아가도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편하게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신청 같은 생각은 접어두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으로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은 가능하지만 운전면허 신체검사 및 운전면허증 수령을 위해서는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 직접 찾아가야 하므로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므로 참고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