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시력 좋아지는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T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며 좋은 것도 있지만 나쁜것도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빠져 살다 보니 그만큼 시력이 예전보다 많이 저하되는 현상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화장실갈때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가거나 잠을 자기 직전에도 스마트폰을 20~30분씩 하다가 잠을 자기 때문에 시력이 나빠지는 현상이 많이 나옵니다.



시력 좋아지는 방법은 수술을 하는 방법과 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 두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수술을 하는 방법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 스마일라식 수술등 수술을 통해 각막을 깎아낸다든가 렌즈삽입술 같은 수술을 이용하여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부작용이 발생하면 평생을 고생해야 할 수도 있지만 부작용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주로 일반적인 라식수술쪽에서 부작용이 간혹 나타나는 편이며 가격은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은 100만원대의 비교적 저가형이지만 스마일라식 같은 경우 20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형 수술방법입니다. 수술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


수술로서 시력 좋아지는 방법이 있다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시력 좋아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아닌 방법은 꾸준한 음식섭취 또는 노력을 필요로 하는데다가 무조건 해당 행동이나 음식을 섭취한다고 100% 눈이 좋아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사람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는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눈을 좋아지게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였을때 시력이 좋아지는 음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블루베리,포도,체리,자색고구마,호박,브로콜리,옥수수,시금치,오징어,조개,당근,시금치등 많은 음식들이 눈을 좋게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영양소로 인해 눈이 좋아지는 음식이기 때문에 쉽게 말하면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해당 음식들에 대해서 골고루 먹음으로서 눈이 좋아진다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눈운동을 하여 눈을 좋아지게 합니다. 눈운동은 눈을 좋아지게 한다기 보다는 기존의 시력을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 경우 의도적으로 눈을 깜빡임으로서 안구건조증 방지를 한다던가 눈을 자주 굴리거나 왔다갔다 함으로서 눈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눈을 감고 물을 적신 따듯한 수건을 눈 위로 올리고 눈동자를 왔다갔다 하여 눈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눈에 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행동을 하여 눈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찬물과 더운물을 번갈아 이용하여 눈을 씻어주는 것만으로도 시역 좋아지는 방법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날은 반드시 선캡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한다는가 책을 읽을때 거리를 30cm이상 떨어뜨린 채로 책을 읽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수술을 하느냐 행동이나 음식으로 해결하느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