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 라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저는 얼마 전 감기에 걸려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감기중에서도 목감기가 왔었는데요 몇일간 약을 먹고 고생한 결과 얼마 가지 않아 금방 낫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목감기가 걸리게 되면 지식이 짧아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약을 먹고 푹 쉬는 방법 이외에는 아는 것이 없어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이 바로 목감기에 좋은 차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모과차


모과를 잘라서 설탕에 절여서 차로 만들어 먹게 되면 목감기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천식환자,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변비가 있거나 소변량이 적은 사람들은 모과차를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변이 굳거나 소변을 농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유자차


모과와 약간은 비슷하게 생긴 유자차는 언제 마셔도 맛이 좋은 차로서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므로 감기가 걸리지 않더라도 꾸준히 마셔주면 좋으며 목감기가 걸렸을때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에 좋습니다. 하지만 유자차의 유청은 당 성분이 다른 차에 비해 많아 많이 먹게 될 경우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강차


목감기에 좋은 차로 생강차도 대표적으로 꼽습니다. 생강을 작게 조각내거나 말린 생강과 적당량의 꿀을 섞어 마시게 되면 감기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강화 및 성인병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는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위를 자극하여 설사 또는 복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역시 적당히 조금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자차


감기 증상 완화에 좋은 네번째 자 오미자차입니다. 천식증상과 고혈압 및 저혈압 환자에게 좋으며 간과 위에도 좋다고 합니다. 따듯한 성질을 가진 오미자차는 열이 많은 사람들이 마실 경우 부작용증상으로 인해 몸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차


목감기에 좋은 차 마지막 5번째 대추차 입니다. 기관지염에 좋으며 고혈압의 예방 및 항암효과 그리고 노화방지 효과도 있는데요 많은 과당을 포함하고 있는 대추차는 맛이 좋다고 많이 섭취하다가는 살이 찔 수가 있으며 오미자차와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졌으므로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못합니다.



이상으로 목감기에 좋은 차 5가지라는 주제를 가지고 짧은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감기가 걸렸다고 약의 힘을 빌리는 것 보다는 이렇게 증상 완화를 시켜주는 차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떠할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