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이 대한민국에서 왜 인기가 없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시 장점


하나부터 열까지 내마음대로 블로그 제작 가능

구글 검색에 최적화

해외 타겟이 쉬움


▶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시 단점


웹호스팅 및 도메인 신청 가격 유료

상당히 어려운 워드프레스 설정 난이도

다음 블로그탭에 내 워드프레스(블로그) 노출불가



대한민국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용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인기가 없는 이유를 자세하게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장단점


1. 블로그 제작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음


블로그 제작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서 설정이 가능하며 필요없는 부분은 제외시키고 필요한 부분만 남겨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심플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프로그램 언어를 어느정도 알아야 모든 수정작업이 가능하며 워드프레스 수정을 위한 코드를 잘못 입력하게 되면 블로그가 404 error를 뿜으며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일명 터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2. 구글 검색에 최적화


워드프레스는 네이버(Naver),다음(Daum)같은 국내 사이트가 아닌 구글(Google)검색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2016년 10월기준 대한민국 포털 사이트 점유율은 가히 네이버왕국이라 할정도로 포털사이트 독점체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점유율은 대한민국 내 0.7%로서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아무리 워드프레스 최적화 작업이 되어 있다 하더라도 유입수가 많을 수가 없습니다.



Note -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탭에 노출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3. 호스팅 및 도메인 가격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호스팅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하며 도메인 역시 따로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무료 운영 가능 로그(네이버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스,구글블로그스팟)가 엄청나게 많은데 굳이 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4. 해외 타겟이 쉽다


외국어(영어,중국어)가 어느정도 가능한 분들은 대한민국 무료 블로그를 하는것보다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해외 워드프레스 특징이 글 내부에 그림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림이 많지 않고 글만 있는 해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상당히 많은데 아직 인터넷이 빠르지 않은 지역이 많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관점에서는 그만큼 방문자를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유입의 한계로 인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방법 유입수단만 존재한다면 가장 좋은 블로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