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썸네일 크기 따져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블로그 썸네일이 무엇인가요?


블로그 글 작성시 가장 상단에 있는 그림을 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줍니다.


▶ 블로그 썸네일 크기 따져야 하나요?


예전에는 블로그 썸네일 크기를 따져야 했지만 현재는 크게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 썸네일 크기가 최근 자동조정 되었지만 완벽한 것은 아니니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현재 해당 글 상단에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크기 역시 특정 조건에 의해 제작된 것은 아닙니다. 업로드 되어 있는 그림 크기를 가로 600포인트로 제한시켜 놓았으며 해당 그림이 600포인트를 넘어서는바 강제로 600포인트로 설정되어 실제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크기는 600 375로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썸네일 크기가 미리보기에 전혀 맞지 않습니다. 가로 세로 크기가 맞지 않아 블로그 탭 검색을 할 경우 화면 밖으로 나갈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 통합검색을 통한 블로그 썸네일(tumbnail) 확인시 그림 자동조절이 되지 않아 블로그 썸네일 일부가 화면 밖으로 나가버리긴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더보기를 통한 네이버 블로그 탭을 보게 되면 미리보기 화면이 최적화되어 보입니다.



다음 블로그탭은 어떠할까요? 다음블로그 탭은 블로그 항목으로 이동하거나 일반적으로 보거나 최적화가 되지 않습니다.


각 블로그 썸네일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 82 x 82

네이버 블로그 탭 - 80 x 80

다음(Daum) - 76 x 76


결국 나온 답은 블로그 첫 그림을 1대1사이즈의 크기인 정사각형 형태로 만들면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정사각형에서 직사각형 형태로 변경한지라 이제와서 변경하고 싶지는 않네요.



블로그 썸네일 크기 따져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시거나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정사각형 형태로 가는게 좋을 듯 하며 그게 아닌 분들은 기존상태를 유지하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1. JeongCheon 2020.01.23 06:17

    좋은 정보 감사요. 행복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