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한도 미리미리 준비하자는 뜻에서 해외 송금시 필요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뱅킹 해외 송금 한도는 얼마일까요?


일반적으로 연간 미국 달러 송금 기준 USD 50,000달러 이하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 미국으로 해외 송금 걸리는 시간 얼마일까요?


은행 송금 및 인터넷 송금 모두 은행영업일 오전 중 해외로 발송되므로 다음날 도착 가능합니다.



해당 해외 한국송금 한도는 우리은행 한국에서 미국 송금 방법을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친형이 미국에서 결혼을 하여 아들을 낳았기에 어머니께서 손자에게 약간이나마 돈을 부쳐주기 위해 한국에서 미국 송금 방법을 알아보려 하십니다. 설마 해외송금 코드 같은 해당 나라 기본 정보도 모르고 미국에 달러 송금을 하려는 일은 없으시겠죠?


해외송금 한도


연간 50,000 달러 이하로 미국 송금시 대부분 지급증빙서류가 필요없습니다.



해외 송금 환율은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영업점 방문시 주민등록증 및 지급신청서만 있으면 쉽게 미국 달러 송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 송금시 공인인증서 및 OTP 번호 또는 보안카드만 휴대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50,000달러 이하 송금시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고도 달러 송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학생 또는 해외이주비와 같은 특별 달러 송금의 경우 5천불,1만불,5만불가량의 송금한도가 존재하므로 건당 송금액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외송금시 주의사항


지급증빙서류미제출시 타인 명의 송금 불가, 분산송금 불가

건당 2,000불 이상의 지급증빙서류미제출후 달러 송금시 자동으로 금융감독원에 통보

해외유학생 송금시 매년 재학 입증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거부시 한국에서 해외 송금 작업 불가능

미국이 경제재제를 가하고 있는 지역은 송금불가(이란,쿠바,북한,시리아등)

해외송금 신청 후 취소 불가, 단 발송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송금 취소 가능



해외송금 한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보내는 달러 송금 작업은 1,000달러 이하로 준비할 예정이라 지급증빙서류 또는 특별한 송금작업이 필요 없을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