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본드를 일상생활에서 접해본적이 많으실겁니다. 그러다가 본드를 사용해야 될 곳에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도중 흘러내린다든가 본드 입구에서 본드가 넘쳐서 본드를 뜻하지 않은 곳에 발라본 적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본드 지우는법 알아보고 실행해보기 위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드의 종류


본드는 일반적으로 순간형과 일반형 본드 두종류가 존재합니다



일반형


실리콘이나 에폭시, 또는 노란색으로 되어있는 오공본드 이런것들이 일반형에 해당합니다. 일반형 본드중 실리콘류의 경우 평평하지 못한곳에 붙일때 어느정도 평탄화 작업이 가능합니다. 


순간형


대표적으로 순간접착제가 있는데 이것이 어떠한 작업으로 인해 한번 붙으면 떼기가 어려우며 본드의 물질이 금방 증발해버립니다. 도자기를 붙이는데 많이 사용하며 손끼리 붙었을 경우 최악의 경우 병원까지 가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상 주의를 기울이고 어린아이들이 만지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이러한 본드들이 원하지 않는 곳에 붙었을때 제거를 해야 하는데 지우는 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본드가 손에 달라 붙었을때


일단 강력본드가 손에 들러붙었을때는 강제로 떼어내다가는 살이 벗겨지거나 찢어질 수가 있으므로 절대로 하지마시고 물에 충분히 불린다음에 접착부위를 서로 조금씩 비벼대면서 본드를 떼어내는게 중요합니다. 사람의 살갖에는 본드가 묻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피부와 본드 사이에 방어막이 생겨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기 때문에 물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 경우 약간의 시간을 두고 살살 떼어내면 잘 떨어지게 됩니다. 





옷에 본드가 묻었을때


옷에 본드가 묻으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니죠. 이럴때는 얼음을 가지고 본드가 묻은곳을 비벼주면 본드가 딱딱하게 굳어서 떼어낼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드의 종류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떼어지지 않을 경우 세탁소에 맡기는게 좋겠죠?


바닥에 본드가 묻었을때


바닥에 본드가 묻으면 당황하지 마시고 걸레에 매니큐어를 지우는데 쓰는 아세톤을 약간 묻혀서 바닥을 걸레질 하듯이 닦으면 해당부위에 떨어진 본드가 지워질 확률이 높습니다.



가구에 본드가 묻었을때


신나를 이용하여 걸레나 헝겊에 묻힌다음 살살 문질러주면 지워지는데 가구의 변색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많은 본드를 지우는 방법은 많은 경우가 있을텐데요 본드사용에 주의하시고 글이 너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정도만 하고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