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신한은행 예금금리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직장인 최모씨는 현재 신한은행을 통하여 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김모씨는 돈을 조금이라도 더 모으기 위해서 신한은행 계좌를 하나 더 만들어서 저축을 하려 하는데요 정기예금을 해야 할지 적기적금을 해야 할지 아니면 다른 것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예금금리 과연 얼마나 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신한은행에서는 10여가지의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금금리의 경우 정기예금보다는 정기적금쪽에 금리가 약간 더 높은 편입니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추천상품을 보시면 각각의 상품이름과 금리가 나와있는데 이 금리는 12개월기준이기 때문에 최대기간인 36개월로 설정하게 될 경우 금리가 약간 늘어나게 됩니다.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각각 1위의 상품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스마트 정기예금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한 정기예금상품으로서 최소3개월부터 최대 12개월까지의 정기예금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50만원부터 3천만원까지 크게 높지 않으며 연 1.67%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금리는 복리가 아닌 단리로 적용이 되며 우대금리 조건이 없습니다. 가입시 만기가 되면 자동으로 해지되어 정해진 통장으로 입금이 진행됩니다.



신한 저축습관만들기 적금


정기적금 항목중 1위를 하고 있는 적금상품입니다. 이 상품 역시 스마트폰으로 가입이 가능한 정기적금으로서 6개월부터 최대36개월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천원부터 10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2개월 최고 금리는 2.2%를 적용하고 있지만 36개월로 늘릴 경우 2.25%의 아주 약간 높아진 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적립식 및 자유적립식으로 저축이 가능하며 금리는 복리가 아닌 단리로 계산이 됩니다. 적금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지나거나 입금 합계액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금리우대쿠폰을 발급받은 경우 등에 한해서 금리우대가 가능합니다.


시중은행은 금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높은 금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저축은행을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은 아주 간혹 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주 큰 금액은 넣어놓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밖에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예금금리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거래실적으로 인한 금리가 연 2.8%까지 진행되는 적금도 있습니다만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하기 때문에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을 하실 경우 상품설명을 잘 보고 판단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