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끼발가락 통증 왜생길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몸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위 발입니다. 그중에서 발가락도 중요한 부위인데요 발가락이 없다면 우리 신체에는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2족보행인 인간은 발가락이 없어지면 몸의 균형을 잡을수가 없어집니다. 특히 엄지발가락은 옛날 미국에서 노예를 부릴때 노예들이 도망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엄지발가락을 잘랐다는 말도 있습니다. 물론 새끼발가락도 그만큼 중요한데요. 이러한 발가락에 통증 왜생길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새끼발가락 통증의 원인


새끼발가락 통증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통증은 새끼발가락 뿐만이 아니라 엄지발가락에도 올 수 있으며 나머지 3개의 발가락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걷다가 약간 아픈것 같다 하시는분들중 참고 몇일씩 견디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단 원인중 하나로서 통풍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풍증상의 80%이상이 엄지발가락에서 시작되어 새끼발가락으로까지 옮겨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통풍이 뭘까요? 통풍은 요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생기는 병이라는데요 이게 무슨 소리죠? 잘 모르겠습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가 음식을 먹을때 음식에 있는 단백질중 나쁜요소중의 하나가 요산인데 이것이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쌓여서 생기는 병이라고 합니다. 


다른 의심되는 병으로는 소건막류라는 병이 있는데 새끼발가락이 엄지발가락쪽으로 휘면서 걷거나 이동할때 생기는 통증중의 하나입니다. 단순히 관절염이거나 다른 질병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은 우리는 할줄 모르니 발가락이 아플 경우 참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단을 받아서 처방을 받는 편이 좋을것 같습니다.



예방과 해결책


어떻게 하면 새끼발가락 통증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그냥 상식선에서 생각하면 됩니다. 발 앞부분이 넓은 신발을 착용하고 발가락 스트레칭을 자주해줘서 피로한 발가락을 풀어줍니다. 또한 새끼발가락에 압력을 가하는 구두는 가급적 신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새끼발가락 통증 왜생길까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글 내용이 너무 어렵지 않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두들 아프지 않고 몸 건강히 보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