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시력 좋아지는 운동 과연 효과는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한번 써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디지털세상이라고 해서 TV는 물론이고 컴퓨터나 휴대폰을 너무 가까이 오랫동안 보고 있어서 눈이 안좋아 안경을 쓰고 다니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시력 좋아지는 운동을 통하여 시력이 회복되고 좋은 운동효과로 인해 안경을 벗게 되는 순간이 오길 바라며 이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력은 왜 나빠질까요? 제일 큰 문제점이 한곳을 집중해서 오랜시간 바라보기 때문에 안구가 건조해지고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은 눈운동을 자주합니다. 눈운동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자주 하게 되면 눈의 근육에 탄력성이 붙으며 혈액순환 및 시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으로 인해 시력이 크게 좋아지는 것은 아니면 건강차원에서의 운동효과입니다. 



눈운동의 가장 쉬운 방법은 눈을 자주 깜빡이는것이 좋습니다. 컴퓨터게임 스마트폰게임 TV시청을 하게 되면 사람들이 집중을 하게 되어 눈을 거의 깜빡이지 않는데 눈이 나빠지며 안구건조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눈 깜빡임의 상황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게임을 집중해서 할때의 눈 깜빡임 상황이 분당 4~5배정도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오래 집중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집중하게 되면 주변시야가 맞지 않으며 주변이 흐리게 보이는 증상이 나오기 때문에 좋지 못합니다.



안구 스트레칭 방법은 시계방향을 기준으로 12 6 9 3 11 5 1 7 대충 이런식으로 십자나 대각선 모양을 그려주고 한바퀴를 돌린다음에 수회 반복을 합니다. 꾸준히 해주셔야 눈의 피로가 덜하고 시력이 나아지며 눈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방법으로는 눈 주변 및 관자놀이를 눌러서 마사지를 실시하여 눈의 피로를 풀고 하루 3회가량 반복시 눈의 시력을 향상시키는데도 약간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동자를 움직이며 눈 주변 근육을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가며 풀어주면 눈의 시력향상에 약간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시력 좋아지는 운동 관련하여 글쓰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많은 내용은 아니지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