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선글라스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버스기사분들이 선글라스를 쓰고 운전을 하는 것을 자주 본 적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단순의 패션의 용도보다는 눈이 부시기 때문에 일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데요 선글라스 고르는법 어떻게 해야 잘 골라 멋지게 쓰고 다닐 수 있는지 선글라스 도수넣기는 가능한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선글라스 고르는법



선글라스는 단순히 패션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자주 착용하는 분들은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렌즈의 상태나 품질을 꼼꼼히 따져가면서 고르셔야 합니다.



선글라스에는 자외선 차단지수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선글라스의 기본기능인 햇빛 차단을 제대로 해주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고르시면 안된다 이뜻이기도 합니다.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100부터 400까지 존재하는데요 단위는 나노미터인nm을 사용합니다. 무조건 자외선 차단지수가 400에 가까운게 좋지만 그만큼 가격도 올라가기 때문에 한번쯤 간단하게 고민해볼 문제이기도 합니다. 만약 자신의 집에 있는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모르신다면 가까운 안경점에 가서 테스트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죠?



요즘 나오는 선글라스는 대부분 자외선 차단률이 100%가까이 된다고 하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글라스를 고르다보면 무슨 무슨 기능이 들어갔다 홍보를 하기도 하는데 멋을 내기 위한 기능이지 자외선 차단과는 관계가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웃고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자외선이란?



자외선이라는 것은 고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웠던 내용으로서 UV라고도 하는데 가시광선보다는 짧은 파장으로서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빛을 말합니다.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사람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대표적인 질병이 백내장,망막질환 또는 결막염에 걸리기도 합니다. 


선글라스 도수넣기


그렇다면 선글라스 도수넣기 가능할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약간의 금액만 지불한다면 선글라스 도수넣기가 어렵지 않게 가능하며 선글라스 색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름이 되기전에 미리미리 준비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선글라스 고르는법 및 선글라스 도수넣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선글라스를 들고 가까운 안경점에 가시면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