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택시비 계산기 관련하여 목적지 요금 정확하게 알아보고 가기 위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버스나 전철을 타고 다니며 많이는 이용하지 않지만 급할때 가끔 이용하는 택시 이 택시의 목적지를 계산하여 가격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네이버 지도중 택시비 계산기 기능입니다. 어느정도 정확하게 나오는것 같으니 참고용도로 쓰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일단 네이버지도를 켜기 위해 http://map.naver.com 이곳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네이버지도를 켜게 되면 지도와 함께 각종 지역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길찾기를 누른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들어 인천역과 서울역을 출발지와 도착지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설정 후 길찾기를 누르게 되면 갈수 있는 최단시간 기준으로 몇가지 경로가 뜨게 되는데 택시비 계산이 자동적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제일 싼 요금이 약 32,760원이 나왔군요 34,200원도 있고 34,920원도 있지만 대략적으로 요금은 34,000원 안쪽으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단거리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통행료가 없는 무료지역으로도 이동하여 계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단거리로 이동하게 되면 택시비는 약 3천원이 상승한 37,640원대가 나오며 통행료가 없는 지역으로 이동시 가격이 더욱 상승한 39,140원대가 나옵니다.


경로는 현재 실시간 교통정보를 포함하여 시간순으로 나열되며 택시비순으로 나열되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유비순으로 같은 정렬기능은 없습니다.



좌측 하단에 보시면 기준이 보이는데 이 기준은 소형차,서울택시비,휘발유기준 연비12.4km/L로 설정하여 계산된 결과라고 써있습니다. 직접 세부설정 수정이 가능하지만 기본설정은 12.4Km/L로 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수정하게 되면 택시비 및 주유비가 약간 변하게 되지만 크게 변하지는 않기 때문에 기본설정으로 나온 택시비 요금이 이정도다 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택시비 계산기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지도 뿐만 아니라 다음로드뷰에서도 마찬가지로 택시비는 비슷하게 나옵니다. 다음로드뷰에서는 대략 35,060원이 나옵니다. 참고하시구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