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아이피타임 주소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이용자 최모씨는 최근에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새로 구매하여 설치를 하였는데 인터넷이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아 점검을 해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점검을 하기 위한 아이피타임 주소는 어떻게 되며 점검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방법들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타임은 인터넷 공유기 브랜드의 한 종류로서 인터넷공유기 브랜드에는 지오,애니게이트등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유명한 브랜드가 아이피타임 브랜드입니다. 공유기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공유기이기두 하구요



공유기로 접속하기 위한 주소는 인터넷의 게이트웨이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경우 192.168.0.1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만 공유기마다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어판의 네트워크 연결 항목에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의 자세히 보기를 통하여 기본 게이트웨이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한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게 되면 아이피타임 주소와 함께 세부설정이 가능하게 메뉴가 나옵니다. 관리도구로 진입하시게 되면 실제 아이피주소는 무엇이 할당되었는지 누가 공유기에 접속을 하고 있는지 등등 세부사항 항목 및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라면 공유기자체로 존재하는 리셋스위치를 통하여 리셋도 가능하며 아이피타임의 WAN포트에 물려있는 인터넷선을 컴퓨터에 바로 꽂아서 렉 발생 여부 확인이 가능하지만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을 경우 핑 테스트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핑테스트는 명령프롬프트 창을 열고 ping 192.168.0.1 -t 명령어와 ping kornet.net -t 두가지의 명령어를 켜놓은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92.168.0.1의 경우 컴퓨터에서 공유기까지의 신호테스트를 의미하며 kornet.net은 우리나라 dns서버 도달속도를 의미합니다. 


대체적으로 정상적인 kornet의 속도는 한자리수ms가 나와야 정상이지만 인터넷이 끊길경우 100 또는 그이상의 속도가 나오거나 요청시간 만료현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물론 동시에 192.168.0.1의 신호도 먹통이 되구요



이상으로 아이피타임 주소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공유기는 암호설정을 해야 보안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설정하시구요 이만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