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듀얼모니터 액셀 두개 관련하여 작업해보기 위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엑셀작업을 하다보면 이것 저것 많은 작업을 하기 위해 엑셀을 두개 또는 그 이상을 켜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법을 몰라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엑셀창을 두개 켜기 위한 방법 그것은 무엇이며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액셀은 오피스버전에 따라 창이 두개가 작동하지 않고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여러개의 엑셀이 열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피스2003,2007,2010에서는 엑셀이 멀티창이 기본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듀얼모니터 액셀 두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방법이 여러개가 존재합니다. 일정 작업을 거쳐서 강제로 엑셀 두개를 띄워지게 만드는 방법, 엑셀을 수동으로 두개를 띄우는 방법, 아니면 버전이 높은 오피스를 이용하는 방법 세종류가 있습니다.



1. 엑셀 두개를 띄워지게 만드는 방법


첨부한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레지스트리의 변경으로 인해 엑셀 두개를 듀얼모니터에 각각 따로 띄울 수 있습니다. 2007과 2010버전 두가지 경우가 있는데 하지만 이 경우 프로그램을 아예 따로 인식하기 때문에 수식이 복사가 안되는 둥 제약사항이 좀 생긴다고 합니다.


Excel Multi.zip


2. 엑셀을 수동으로 두개를 띄우는 방법


엑셀 아이콘을 실행하여 창을 하나 띄우고 파일을 불러온다음 다시 엑셀 아이콘을 한번 더 실행하면 창이 하나 새로 뜨게 됩니다. 오피스2010버전에서는 가능했는데 2007버전에서는 해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아마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3. 버전이 높은 오피스를 이용하는 방법


이것이 가장 작업하기 쉬운 방법일텐데 오피스2013이후버전부터는 자동으로 엑셀 멀티창을 지원합니다. 파일을 클릭할때마다 창이 따로 열리게 되죠. 오피스2016에서는 열려있는 창을 다른사람이 네트워크로 열게 될 경우 서로 동시에 작업이 가능할 정도라니 다른 기능이 또 무엇이 있을지 무서워지기까지(?) 합니다.



이상으로 듀얼모니터 액셀 두개 작업 관련하여 글쓰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1번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작업도중 엑셀이 비정상종료가 될 경우도 있습니다. 그나마 2번방식으로 하는게 오피스 구버전 작업면에서 안전하구요. 이만 관련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