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폴더 암호걸기에 대하여 직접 해보기 위한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폴더에 암호를 걸기 위해서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계정을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윈도우 계정에 암호를 걸어 폴더를 잠그는 방법은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제가 설명드릴 방법은 폴더 자체에 암호를 걸어서 다른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Wise Folder Hider


많이들 쓰는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할 경우 소프트웨어로 바로 나오니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언어는 영어로 나오지만 설치하면 한글로 나오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를 하게 되면 설치중간에 SpyHunter라는 프로그램이 함께 깔리는데 예스맨처럼 다음다음다음 하지 마시고 Decline을 눌러서 설치거부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설치를 마치게 되면 비밀번호를 만들라고 창이 하나 뜹니다. 비밀번호를 만들어주면 설치는 끝나게 됩니다.



작업은 총 세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일숨김,폴더숨김,USB드라이브 숨김 세가지를 할 수 있는데 제가 원했던 보이는 폴더를 눌렀을 경우 암호를 입력하는 방식은 아니군요. 몇가지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으나 이러한 방식의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폴더를 숨기게 되면 폴더가 화면에서 사라지게 되며 암호를 설정하게 될 경우 해당 폴더를 꺼낼경우 암호를 입력해야만 폴더를 꺼낼 수가 있게 됩니다. 폴더를 숨길 경우 탐색기에서 폴더를 수동으로 입력해도 해당폴더에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폴더 숨김을 해제하게 되면 그제서야 해당폴더에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암호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숨기는 방식입니다. 숨긴 폴더를 꺼낼때 암호를 입력할뿐이죠 이 프로그램도 설치 후 작업해본 결과 마찬가지로 숨기는게 목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암호는 숨긴 폴더를 꺼낼때 작업하는 내부작업일 뿐이죠 폴더에 직접 암호를 걸어서 접근을 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람들이 진짜 원하는 방법은 바로 그건데 없다니 씁쓸한 현실입니다.



이상으로 폴더 암호걸기 관련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 말고 2종류의 프로그램을 더 설치해보았으나 방법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폴더에 직접적인 암호를 걸어버리는 방식은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이 하루 빨리 나오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