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팩스를 예전방식으로 전화기처럼 생긴 팩스를 쓰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휴대폰으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볼 방법은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팩스 보내는법


팩스 보내는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보내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보내는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는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휴대폰으로 팩스를 보낼 경우 직접 찍은 파일이나 스크린샷만 보낼 수 있으며 PC의 데이터들을 휴대폰 팩스로 보내기엔 해야할 작업이 한두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으로 팩스 보내는법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인터넷으로 팩스보내는법은 온라인 팩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을 하고 작업을 거쳐 팩스를 보내면 되는데요 온라인 팩스사이트의 경우 대부분 가입시 10~20건정도 무료로 팩스를 전송가능하게끔 해주고 있습니다. 팩스를 보내실때 일반인의경우 많이 보내는 경우가 없으니 무료로 한두번 이용하고 유료로 이용할 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일단 저는 메이드샷이라는 곳에 한번 가입해보겠습니다. 팩스 사이트 대부분이 방법은 비슷하니 이렇다라는것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원하는곳에 가입하셔서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글이기 때문에 관련업체에서 홍보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가입은 했으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늦으면 2015년 말부터 팩스발신번호 임의변경제한으로 무조건 등록을 사용해야 된다는 법이 만들어져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팩스를 보내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팩스발신번호를 만들려면 유료서비스에 가입해야 되기 때문이죠.



다른곳을 가입해보았으나 마찬가지로 팩스보내기전 팩스발신번호를 등록해야 팩스가 보내지기 때문에 팩스가 존재하는곳의 인증팩스를 받아서 등록을 하거나 유료로 팩스번호를 구매하거나 등록하지 않고서는 팩스를 이용하는것은 불가능해졌습니다.



쩝...중요한 사실을 하나 알았네요 지금까지는 팩스 사이트 아무곳이나 무료로 가입하고 한두장의 공짜팩스를 보내는 것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안되다니 슬픕니다. 무료로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 팩스를 받을수있는곳의 번호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아서 팩스를 보내는 분들이 과연 존재할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팩스 보내는법에 관하여 대략적으로 설명해보았는데요. 저는 그냥 팩스 안보낼렵니다 차라리 복잡해도 휴대폰으로 보내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