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이 출시한지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보급이 이루어졌는데요 아직도 기업에서는 각종 편의상의 이유를 들어 윈도우10 설치를 진행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어느정도 받쳐주는 사람들은 대부분 윈도우10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업데이트를 하기에는 귀찮음이 많아 저도 업데이트를 거의 하지 않고 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안상의 이유를 들어 기업의 경우 업데이트를 꾸준하게 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내 PC 지키미 같은 프로그램에 의해 보안위반사례로 발견되고 업데이트를 결국 해야 하는 상황까지 갑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의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해서 보안상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라 해봐야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보안관련 패치뿐들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7 시절 업데이트


윈도우7 사용 당시만 해도 업데이트는 제어판의 Windows update 항목에서 업데이트 사용안함을 통하여 손쉽게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것은 윈도우8까지 같은 방식으로 적용되어 윈도우8 역시 업데이트가 귀찮은 분들은 같은 항목의 사용안함을 통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윈도우10은 윈도우7과 8의 같은 위치인 제어판에 Windows update 항목이 없습니다. 윈도우10 역시 업데이트 끄기를 통하여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반강제적으로 보안 관련 업데이트를 실시함으로서 보안위험속에서 탈출시키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은 예상외로 간단했습니다. 바로 서비스항목의 업데이트를 수동 또는 사용안함으로 설정 해주기만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우선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누르고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항목으로 갑니다.



그다음 서비스 항목을 밑으로 내리거나 서비스의 아무 위치에 마우스클릭 후 w를 눌러서 근처까지 간 이후에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습니다.



찾은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시작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안함으로 변경하고 적용을 하게 되면 이후부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작업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작업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관련 서비스를 죽임으로서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글 제목에도 있듯이 업데이트 보안을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굳이 집에서 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